2019.11.16 (토)

  • 맑음동두천 10.3℃
  • 맑음강릉 14.0℃
  • 맑음서울 11.6℃
  • 연무대전 14.6℃
  • 구름많음대구 17.5℃
  • 구름조금울산 17.9℃
  • 맑음광주 17.9℃
  • 맑음부산 16.9℃
  • 구름조금고창 17.3℃
  • 맑음제주 18.2℃
  • 맑음강화 7.5℃
  • 맑음보은 13.9℃
  • 맑음금산 15.2℃
  • 구름조금강진군 18.3℃
  • 구름조금경주시 15.8℃
  • 맑음거제 16.9℃
기상청 제공

치재 · 업계

부광, 네오메드치약 홈쇼핑 런칭으로 매출 '쑥쑥~'

윤여정 · 이서진 기용한 TV광고로 '브랜드 리마인드 효과'도

 

부광약품 OTC사업부가 지난해 10월 부광 네오메드치약 홈쇼핑 런칭을 시작으로 향후 신성장 먹거리 창출을 위한 유통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부광약품은 치약에 대한 전문성을 강조한 부광 네오메드치약<사진>을 2018년 10월 홈쇼핑에 런칭한 후 총 6회에 걸쳐 방송을 진행, 홈쇼핑 소비자 만족지수 5점 만점에 4.8점을 받으며 '프리미엄 기능성 치약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는데 성공했다. “써보니 다르더라" 라는 고객평가에서 드러나듯 제품력을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것. 부광은 이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차별성 있는 제품 라인업을 준비해 2차, 3차 홈쇼핑 런칭을 이어갈 방침이다.
대표 브랜드의 광고 전략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 시린이 치약인 '시린메드 에프'는 윤여정, 이서진 모델을 기용한 광고 진행으로 브랜드 리마인드 효과를 발휘함으로써 올 6월 현재 전년 동기대비 두배가 넘는 매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TV광고 이외 타겟층을 넓히기 위해 시작한 유튜브 등 디지털 미디어 광고 역시 한달 조회수만 940만회에 이를 정도로 높은 노출빈도를 달성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자랑이다.
또 다른 대표브랜드인 아락실도 지난해부터 TV 광고를 시작한 후 15.7%의 성장률(IQIVIA data 기준, 2019 1Q MAT)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