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종합 포털 덴올의 치과 경영 프로그램 ‘성공경영’이 하반기 ‘환자 관리’편을 새롭게 시작했다. 지난 11일 첫 방송 이후 환자 관리에 대한 높은 관심이 반영되듯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환자 관리’편은 ▲조직 문화와 직원·고객 경험 관리 ▲원장이 주도하는 CS ▲평생 환자를 만드는 CRM 등 치과 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다룬다. 연자는 원주치과 김영욱 원장이 맡아, 실제 임상 경험을 토대로 시청자들과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 소통한다.
덴올은 “환자 관리가 성공적인 치과 경영의 핵심으로 꼽히는 만큼 설문조사에서도 높은 선호가 확인됐다”며 “실제 치과 경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제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성공경영-환자 관리’편은 11일 방송을 시작으로 격주 월요일 오후 1시 30분 덴올에서 시청할 수 있다. 모든 회차는 덴올 성공경영 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시보기 가능하다. 방송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덴올은 세무·노무·환자 관리·직원 관리 등 경영 전반에 걸친 교육 프로그램을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구성해 치과 경영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매년 달라지는 개정 사항을 반영하는 한편, 신규 주제는 회원 설문을 통해 추가 편성하고 있다.
김영욱 원장은 “직원 경험 관리부터 CS, CRM까지 올바른 환자 관리 방안을 전해드리고 싶다”며 “많은 시청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