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황윤숙)가 회원들이 협회의 여러 발전적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회원 제안 공모’를 진행한다. 치위협은 이를 통해 “회원과 함께 운영하는 협회”라는 비전 실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집행부에서 처음 시도되는 회원 제안 공모는 황윤숙 협회장의 공약 사항이기도 한 ‘회원과 함께 운영하는 협회’라는 운영 비전에 기반해 기획됐으며,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회무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회원들의 창의적인 의견을 수렴해 협회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제안 주제는 크게 ▲협회 정회원 증대를 위한 실행 아이디어 ▲협회 수익 창출 등에 관한 사항 ▲회원 및 협회 역량강화를 위한 제안 등으로 정했고, 향후에는 ‘치과위생사를 알리는 홍보’ 등의 분야로 확대‧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의 참여 대상은 치위협 준회원과 미등록 회원을 포함한 전체 회원이다. 제안서 접수는 9월 21일(수)부터 10월 20일(목)까지 한 달간 이메일(finance@kdha.or.kr)을 통해 진행되며, 10월 26일 집행부 임원과 시‧도회장, 정회원, 사무처 실무진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심의를 거쳐 최종 제안을 선정한다.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최우수상 50만 원 ▲우수상 30만 원▲장려상 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이외 제안자에게는 참가 기념으로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치위협 김영임 재무이사는 “정회원 증대와 회무 및 협회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또 큰 틀에서는 회원의 참여와 소통 강화, 회원 의견 청취 등을 목적으로 이번 제안 공모를 신설했다”면서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회원 제안 공모’ 상세 접수 방법 등은 치위협 홈페이지(https://www.kdha.or.kr)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