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위생사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김선경)가 오는 30일 이프라자빌딩 12층에서 ‘치과위생사 리더십 기본역량교육’을 개최한다.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시대에 걸맞은 조직 내 사회적 가치 실현과 리더십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된 이번 세미나는 단순한 직무교육을 넘어 치과위생사의 직업적 성장과 자기 인식 확장, 조직 내 긍정적 변화의 주도자로서의 역할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서울시회는 “전문성을 기반으로 조직에서의 역할을 확장하고 지속 가능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을 보면 ▲홍진민 대표(멘탈체육관)의 ‘강점 기반 리더십’ 특강에선 갤럽 강점 진단(Gallup Clifton Strengths)을 통해 개인의 강점을 발견하고 이를 임상과 조직 내 리더십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다룬다. 이어 ▲김수연 총괄실장(서울이고운치과), 서혜원 주임(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이슬비 선임(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 등 현직 리더 치과위생사 3명이 참여하는 패널 토크에선 다양한 현장에서의 경험과 고민을 공유한다.
교육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서울특별시회 정회원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로, 갤럽 강점 진단과 공식 수료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