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사 커뮤니티 덴트포토가 회원들의 임상케이스를 모은 '덴트포토 가이드 vol.05'를 출간했다.
'책으로 보는 덴트포토'를 부제로 붙인 덴트포토 가이드는 지난 2019년 처음 세상에 나왔는데, 다섯번째 출간본인 이번 책에는 2022 덴트포토 어워드 수상자인 단정배 · 최대훈 원장과 2022 샤인 학술상 수상자 유기영 원장, 2022 덴트포토 아카데믹 프라이즈 수상자 황성연 원장이 참여했고, 역대 어워드 수상자인 이학철 · 임필 원장과 덴트포토에서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오정렬 원장의 원고도 함께 실려있다.
전체 200p 내외의 이 책은 덴트포토 소식, 덴트포토 임상, 덴트포토 문화, 치과의료정보학 등 4개의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이 가운데 주연 급인 덴트포토 임상엔 단정배 선생의 '골격성 구개 확장에 대한 이해와 인비절라인에서의 응용', 최대훈·명양호 선생의 '고정성 보철 수복 치료를 위한 교합 조정', 유기영 선생의 '제 근관치료를 소개합니다', 황성연 선생의 '치과외래서의 약물처방', 이학쳘 선생의 '치주치료 가이드', 임필 선생의 '상악 구치부 임플란트의 각기 다른 접근'이 눈에 들어온다. 또 치과 의료 정보학 코너에선 '구강용품 전문가 처방가이드'(심수영 · 오정렬)와 무료 오픈 소스 벡터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인 '잉크스케이프'(심수영)도 소개하고 있다.
덴트포토를 200% 활용하고 싶은 치과의사라면 곁에 두고 읽을만한 책. 덴트포토 공동구매에서 구입할 수 있다.
<덴트포토 가이드 vol.05 / 덴트포토 발행 / (주)악어미디어 刊 / A4 200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