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보건의료자원신고 일원화사업의 일환으로 구축하고 있는 '보건의료자원 통합신고 포털'의 명칭을 오는 30일까지 심평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한다.
내년 1월 시행을 목표로 하고 있는 보건의료자원 통합신고제는 의료기관이 휴폐업 및 의료장비에 관한 사항을 심평원과 자치단체에 중복신고토록 한 불편을 시정, 심평원 통합신고 포털에만 신고토록 일원화 함으로써 불필요한 행정소요를 줄이자는 취지이다.
심평원은 이같은 목적의 보건의료자원 통합신고 포털의 새 명칭을 누구나 알기 쉽고,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이름으로 정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마련했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결과에 따라 최우수상(1개)과 우수상(1개) 그리고 장려상(2개)을 선정할 예정.
명칭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심평원 홈페이지(www.hira.or.kr) 또는 요양기관 포털 홈페이지(biz.hira.or.kr)에 게시되는 팝업창을 참고하면 된다.
신고일원화 대상은 ▲의료기관 휴(폐업)신고 ▲약국 휴(폐업)신고 ▲진단용방사선발생장치의 설치 및 사용(재사용) 신고/ 사용중지양도폐기등 신고 ▲신고사항변경신고 ▲특수의료장비 등록·신청 / 시설등록사항 등 변경통보/ 양도 등 통보 ▲의원급 대진의 신고 ▲의료기관 의료인수 변경신고 ▲의료기관 개설·변경신고(허가) ▲약국개설등록신청 ▲약국등록사항 변경신청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