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가 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한 구강보건 교육 자료 3차원 입체영상 ‘몬스터 마을의 미스터리’를 제작해 전국 보건소 등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 영상은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구강보건 교육자료’로 초등학교 시기부터 올바르게 지켜온 구강관리 생활습관이 평생치아건강관리의 시작점임을 강조하도록 제작됐다.
이번에 배포되는 구강보건 교육 자료는 몬스터 캐릭터와 사건 발생에 대한 의문을 해결하는 스토리 전개 방식으로 9가지 치아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영상을 보면서 잇솔질 등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특히 3차원 입체영상(증강현실)으로 제작된 △올바른 칫솔질 △치아의 구조와 역할 △충치의 진행에 대한 정보는 영상을 보여줌으로써 교육받는 아동의 대상의 집중도를 높여 교육효과가 높아질 것까지 기대하고 있다.
9가지 스토리는 ▷치아의 구조와 역할 ▷충치의 역할 ▷올바른 칫솔질 ▷치실 사용 ▷홈메우기 ▷자일리톨 ▷치아와 음식 ▷정기적인 치과진료 ▷건강한 치아를 위한 약속이다.
한편 가정 내에서 자녀와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동영상을 포함한 구강보건 교육자료도 복지부 홈페이지를 통해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다.
자료 내려 받기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 www.mw.go.kr → 정보 → 연구정보 → 간행물발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