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박정란)가 치과위생사의 역할과 전문성을 알리기 위한 대국민 영상 광고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치위협은 ‘당신 곁의 구강건강관리 전문가, 치과위생사’를 주제로 한 홍보 영상을 제작해 지난달15일부터 유튜브 광고 송출을 포함한 본격적인 캠페인에 돌입했다.
이번 영상은 시민 거리 인터뷰 형식을 차용해 일상 속에서 만나는 치과위생사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받은 어린이부터 교정 치료를 받는 청소년, 구강건조증 관리를 경험한 어르신, 정기적인 스케일링으로 구강건강을 지키는 성인까지 생애주기별 사례를 통해 치과위생사의 전문적 역할을 조명했다.
영상 후반부에는 치과위생사가 구강보건 교육과 질환 예방, 구강위생관리, 진료 협조 등을 통해 국민의 일상을 지키는 구강건강관리 전문가라는 메시지를 강조하며 마무리된다.
치위협 김은희 홍보이사는 “치과위생사의 전문 역량과 가치를 국민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국민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광고를 통해 송출되며, 치위협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