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OMI, 공보의‧신입회원 대상 임플란트 연수회 후원

  • 등록 2014.01.22 12:02:35
크게보기

임플란트 시스템‧치료전략 한자리서 다졌다

 

 

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회장 한종현, 이하 KAOMI)가 지난 19일 학회사무실(한국과학기술회관 507)에서 대한공보의협회가 주최하는 공보의 및 신입회원들을 대상으로 임프란트, 이건 알고 가실께요!!’주제 1day 임프란트 연수회를 후원했다.

 

아직 임플란트 치료 경험이 많지 않거나, 임플란트 치료를 시작하려는 KAOMI 신입회원 및 공보의들에게 임플란트 치료에 있어 상업적이지 않으면서, 올바른 기초 정보 제공 및 임플란트 치료를 시작함에 있어 체계적인 임상지식을 전달하려는 목적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25명의 공보의 및 신입회원이 참가한 이번 연수회는 강남세브란스 보철과 권주현 교수의 임프란트 시스템 분석 및 선택기준주제 강연으로 시작됐다.

권주현 교수는 현재 국내 시장에서 유통 중인 다양한 시스템을 소개하고 각각의 특징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게 함은 물론 상황별로 알맞은 임플란트 시스템 선택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했다.

이어 푸른치과 정재욱 원장은 임프란트를 위한 해부학, 방사선 진단 및 활용을 주제로 실제 임상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방사선 사진 등의 진료 정보와 연계해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오후에는 파크에비뉴치과 박동원 원장이 상황별 임프란트 치료전략과 에스플란트치과 박준석 원장이 상황별 임프란트 드릴링 노하우등의 강연을 펼쳐, 참가자들로부터 실제로 적용 가능한 다양한 경우에 대해 각각의 상황을 점검할 수 있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대한공중보건의사협회 함태훈 회장은 무료로 행사를 준비 진행해준 KAOMI측에 감사의 뜻을 전하였으며 앞으로도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KAOMI는 오는 38()9() 양일간 서울성모병원에서 학회 창립 20주년 기념 학술대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공보의는 물론 많은 치과의사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이근옥 기자 ok@dentin.kr
Copyright@2012덴틴.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04793)서울특별시 성동구 아차산로7길 15-1, 3층 (성수동2가 효정빌딩) ‣인터넷신문등록번호:서울아02278 ‣등록일자: 2012년 10월 2일 ‣발행인·편집인: 정태식 ‣청소년보호책임자: 한정란 ‣대표전화: 010-4333-0021 ‣대표메일: dentinkr@gmail.com ‣사업자등록번호: 214-05-57882 무단 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by mediaden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