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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재·업체

오스템, 인테리어 사업에서도 우뚝, '200호 돌파'

심미 · 실용 겸비한 인테리어로 호평.. 글로벌화 준비 중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의 치과 인테리어사업이 최근 200호 계약을 돌파했다. 지난해 9월, 사업 개시 2년 만에 치과 인테리어 100호 계약을 달성했던 오스템은 그로부터 불과 7개월 만에 200호 계약을 돌파한 것. 오스템 인테리어 사업의 이같은 성공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뛰어난 시공 품질,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스템은 지난 2016년 고객중심 · 환자중심 인테리어 구축을 통해 최적의 진료환경을 구현한다는 목표 아래 인테리어 사업에 뛰어들었다. 이를 위해 국내 유일의 치과인테리어연구소를 설립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최적의 공간 디자인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개발에 매진해왔다.  
그 결과 개원의의 취향과 니즈에 따라 치과별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제공, 심미성과 실용성까지 두루 겸비한 인테리어로 호평을 받고 있다. 여기에 간판, 차트지, 명함 등 각종 개원에 필요한 디자인을 One Stop으로 제공함으로써 오스템은 꾸준히 고객만족을 강화해 왔다.
우수한 시공 품질 또한 장점이다. '다양한 시공 경험을 보유한 자체 전문 시공팀이 직접 시공하고 관리하기 때문에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고의 퀄리티를 보장한다'는 것이 오스템의 자랑. 아울러 업계 최초 2년 A/S 보장 서비스를 실시해 개원 이후 고충 중 하나였던 시공 후 A/S에 대한 어려움을 완벽히 해소했다. A/S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A/S 전담팀을 구축하고, 분기 1회 찾아가는 정기 점검 서비스를 실시해 A/S 발생을 사전에 최소화 하고 있다.

 


실제 200호 계약의 주인공인 탑치과 임성필 원장은 "인테리어 설계부터 디자인, 시공까지 One Stop Service로 제공하기 때문에 개원 준비에만 집중할 수 있었다"면서 "개원 후 A/S에 대한 걱정까지 덜어 더욱 믿음이 간다"고 말했다.

오스템은 국내에서 쌓아온 경쟁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해외법인이 설립된 각 국가를 중심으로 인테리어 사업의 글로벌화를 추진중인데, 2021년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현재 글로벌 디자인 연구개발 및 시장조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스템 치과인테리어연구실 임정빈 실장은 "빠르게 200호 계약을 돌파할 수 있었던 비결은 보다 완벽한 치과 인테리어 제공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300호, 500호 계약은 물론, 나아가 글로벌 치과 인테리어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