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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재 · 업계

임상공헌도 · 혁신의료기술 부문에선 네오가 1위

덴트포토 회원 1천여명이 설문 통해 '네오 기술력' 인정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덴트포트를 통해 최근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임상 공헌도와 혁신의료기술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설문에는 치과의사 1,000여명이 참여했고, 30대 33.1%, 40대 45.4%로 비교적 젊은 연령대의 참여가 많았다. 설문 내용은 ‘혁신 의료기술 제공’, ‘임상 공헌도’, ‘가성비’ 등 3개 항목으로 진행됐으며, 각각의 설문에서 네오와 A사가 각축을 벌였다.
설문 결과, 혁신 의료기술 제공과 임상 공헌도에 대한 조사 결과는 네오 24.5%, A사 23.8%, 기타 17.9%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네오가 2000년대 후반부터 임플란트 시술과 관련된 다양한 키트의 개발과 출시로 임상 연구에 기여해온 것이 설문 결과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또 '가성비가 가장 뛰어난 제품'을 묻는 설문에는 네오 23.3%, B사 18.6%, 기타 16.6% 등의 순으로 응답했다. '높은 품질 대비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다'는 이미지는 최근의 경제 상황에선 선택 구매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는 요소인 만큼 소비자와 치과 모두에게 중요한 지표라고 볼 수 있다.
이번 설문 조사는 그간 덴트포토가 자체적으로 진행해 오던 브랜드 인지도 조사와는 다른 내용으로 진행된 설문으로, 네오가 최초로 시도했으며, 소비자의 선호도를 좀 더 구체적으로 다뤘다는데 의미가 있다.


네오 관계자는 “네오가 년초 진행한 설문과 유사한 내용의 설문이 최근 A사에 의해 진행된 것으로 안다"면서, 이번 설문과 관련 “네오가 땀 흘려온 그간의 노력을 소비자들이 지켜봐 주고 계셨다는 점이 설문 결과를 통해 확인된 만큼 앞으로도 혁신 의료기술 및 임상 공헌도 부문에서 계속 1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